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도군 특산물 감말랭이·아이스홍시 홍콩 수출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8월10일 17시36분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지난 9일 청도농협유통센터에서는 청도군의 특산물인 감말랭이, 아이스홍시 홍콩수출을 위한 선적식이 열렸다.청도군 제공.
청도군(군수 이승율)과 청도농협(조합장 박영훈)은 한국한인홍㈜를 통해 청도군의 특산물인 감말랭이, 아이스홍시를 홍콩에 수출하기 위해 지난 9일 청도농협유통센터에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청도군의 적극적인 수출 장려 정책과 청도농협의 엄격한 품질관리 의지, 수출 노력과 함께 현지 직매장을 운영중인 한국한인홍㈜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이룬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첫 수출 물량은 감말랭이 4t, 아이스홍시 3t 등 전체 약 7천만 원 규모로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홍콩 푸드엑스포에서 현지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감말랭이, 아이스홍시 외에도 더욱 다양한 농특산물을 수출할 수 있도록 해외 판촉행사 지원, 수출물류비 지원, 공선장 지원 등 수출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수출을 통해 국내 농산물 가격 안정을 도모 및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