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문하 경북도의회 의원(포항)
오는 25일 개회하는 제294회 경북도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의원들의 조례안 발의가 잇따르고 있다.

박문하(포항) 의원은 공공디자인의 문화적 공공성과 심미성 향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경상북도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안’을 발의했다.

박 의원은 “이 조례안은 공공디자인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선·관리를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도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 김종영 경북도의회 의원(포항)
김종영(포항) 의원은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과 옥외광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상북도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김 의원은 “도내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과 옥외광고산업의 진흥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김희수 경북도의회 의원(포항)
김희수(포항) 의원은 재난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책 추진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김 의원은 “이 조례안은 재난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발의했다”고 말했다.

▲ 박용선 경북도의회 의원
박용선(비례) 의원은 학교운영에 대한 정책결정의 민주성·합리성·투명성 제고를 위해 경상북도립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상북도립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박 의원은 “이 조례가 제정되면 경상북도립학교 운영위원회의 운영이 보다 민주적이고 투명한 정책 결정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반영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의사·정책 결정이 합리적으로 운영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최병준 경북도의회 의원(경주)
최병준(경주) 의원은 계약의 적절성 및 적법성을 심의하기 위해 설치된 계약심의위원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개정한 ‘경상북도교육청 계약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최 의원은 “이 조례안은 계약의 적절성 및 적법성을 심의하기 위해 계약심의위원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개정한 것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계약업무를 수행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