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주시, 2017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개최

20~29일 서천둔치 일원에서

권진한 기자   |   등록일 2017.10.17 18:26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영주시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2017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가 ‘치유와 복지의 요람 산림’이라는 주제로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와 경북도, 영주시 주관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아 국토의 64%를 차지하는 숲과 산림의 효율적 활용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지역별로 순회 개최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외 다양한 산림 치유와 복지, 문화 등이 소개되고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산림산업과 고소득 우수 임산물,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 산림경영컨설팅, 한국사유림발전 세미나, 산림경영모델학교, 버섯학술대회 등 산주와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숲과의 만남’, ‘즐거운 목공교실’, ‘인공암벽등반’, ‘한지무궁화 체험’ 등 각종 산림문화 체험 프로그램에서부터 ‘KBS 열린음악회’, ‘풍기인견 패션쇼’를 비롯해 국내 첫선보이는 ‘KLC(Korea Logging Championship)’대회 등 풍부한 체험과 볼거리도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세계 산림 EXPO개최를 위한 국제 심포지엄, 임학회 학술대회, 목재공학회 학술대회, 한국산림복지유양학회, 국제버섯학술대회, 곤충산업발전협의회 세미나 등의 다양한 학술대회가 열려 행사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에서 이런 큰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주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박람회 개최 기간에는 경상북도와 영주시에서는 ‘영주풍기인삼축제(21~29일)’, ‘경상북도 건축대전(19~21일)’, ‘영주사과축제(28~11월 5일)’가 함께 개최돼 상호 상생과 협력을 다지게 된다.

권진한 기자

    • 권진한 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