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시, 거리 노숙인 보호 겨울나기 지원

박무환 기자   |   등록일 2018.01.18 18: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대구시는 거리 노숙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겨울나기 지원을 한다.

혹한기에 방한 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임시주거비 지원, 응급잠자리 제공, 시설입소 연계 등 거리노숙인 위기관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거리 노숙인을 보호하고 있다.

의료분야에서는 노숙인 무료 진료소인 희망진료소(곽병원 소재)를 운영해 진료하고 있으며 심각한 질병의 경우에는 의료급여(노숙1종) 등록이나 노숙인 의료비로 상급병원에서도 치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 노숙인들의 자활을 돕기 위해 자격증 취득, 노노케어(노숙인이 노숙인을 돌보는 사업) 등의 자활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새희망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시는 노숙인 중 기초 생활수급자 대상이나 긴급지원 대상에 대해 노숙 장기화와 노숙생활을 하지 않도록 주거비 지원과 긴급복지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지원대상이 됨에도 불구하고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미리 포기하는 경우와 개인정보와 신상 등에 대해 상담을 기피하는 경우 등 거리 노숙인 상담은 사실상 매우 어렵고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구시는 거리 노숙인 현장상담반을 더욱 확대해 상설 운영하면서 최대한 공공부조제도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시는 또 노숙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대구역과 동대구역, 메트로 지하공간 등에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긴급지원, 달구벌복지기동대 운영 등 행정지원사항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연중 부착할 예정이다.

박무환 기자

    • 박무환 기자
  • 대구본부장, 대구시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