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호산대, 중국 대학과 교류 확대 추진

김윤섭 기자   |   등록일 2018.01.22 17:4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호산대 김재현 부총장(왼쪽)이 자동차과 대한 복수학위에 대해 협의한 후 샤먼화천섭외대학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총장 박소경)는 최근 중국 대학과의 복수학위 수여 및 공동학과 확대 운영 방안을 협의하는 등 중국 대학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대학과의 교류확대를 위해 호산대는 푸젠성 샤먼시 소재 샤먼화천섭외대학과 협의해 자동차과에 대해 복수학위를 수여하기로 했다.

복수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샤먼화천섭외대학 자동차과에서 1년간 공부한 학생들이 호산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학당에서 3개월 이상 한국어를 익힌 후, 호산대 자동차과에서 2년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호산대는 샤먼화천섭외대학 방문에 이어 허난성 정저우시 소재 재세금융직업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뷰티과의 교육과정을 개편해 복수학위를 수여하기로 협의한 후 교환학생들에 대한 면접도 실시했다.

호산대는 허난성 재세금융직업학교 방문을 마친 후 상하이 찌아싱수수전업학교에 들러 자동차과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유학설명회를 가졌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유학설명회에서 만난 학생들의 진지한 자세와 뜨거운 열정에 감동했다. 많은 학생들이 호산대에서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유학생들을 위한 전용식당 운영 등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유학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