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민 맞춤형 대출서비스 확대

대구은행-저축은행중앙회, 연계대출 협약 금융지원 강화···상품군·편의성 증대 등 기대

박무환 기자   |   등록일 2018.02.13 17:02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박인규 대구은행(사진 오른쪽)과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사진 왼쪽)이 12일 오후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연계대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대구은행 제공)
(경제)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12일 오후 대구은행 제2 본점에서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이순우)와 연계대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서비스 이용에 애로를 겪을 수 있는 고객들에게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의 공감대 형성에 따라 추진하게 됐으며, 서민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서비스 확대와 상호 간의 이익을 증진하기 마련됐다.

개별 저축은행을 대표한 저축은행중앙회와 대구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대구은행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고객 중 은행에서 대출이 어렵거나 추가대출을 원하는 고객에게 개별 저축은행의 대출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개별 저축은행에서는 대구은행을 통해 소개받은 고객에게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저축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상품군 확대 및 편의성 증대 등 보다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계 영업을 실시하게 됐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금융기관 간 협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 박무환 기자
  •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