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도교육감 임종식·권전탁 출마예장자, 후보 단일화 합의

정형기 기자   |   등록일 2018.02.22 20:11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2일 경북교육청에서 교육감 후보 단일화 기자회견을 한 임종식(좌) 예비후보와 권전탁 예비후보
경북 교육감 선거 출마 예장자인 임종식, 권전탁 예비후보가 22일 경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후보 단일화를 위한 공동기자회견을 열었다.

두 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선거를 앞두고 교육계의 분열을 막고 ‘몰아주기 투표’로 경북교육의 파행으로 치닫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단일화를 해야 한다는 교육계 안팎의 충고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경북교육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를 이해 두 후보는 늦어도 다음 달 14일까지 경북도민 일반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자를 선정하고, 후보자가 선정되면 승복하고 결정된 후보를 돕는다고 발표했다.

또 이번 단일화 합의가 차후 비전이나 정책이 비슷한 후보들 간 단일화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두 예비 후보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경북교육감 선거 후보자로 거론되고 있는 김준호 경북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이 두 후보의 단일화에 찬성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혀 향후 김 국장의 행보도 주목받고 있다.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