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주시 ‘500년 향기, 풍기인삼 특별기획전’ 개막

인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권진한 기자   |   등록일 2018.03.13 17:01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영주시는 13일 인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500년 향기, 풍기인삼 특별기획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풍기인삼의 역사와 우수성을 주제로 한국인삼의 시작 풍기, 풍기인삼 중흥기, 인삼농사 짓는 사람들, 풍기인삼의 최고다 등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재배지인 풍기의 역사성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올해로 창립 11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조합인 ‘풍기인삼협동조합’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또 인삼의 현대적 효능과 인삼을 애용한 세계의 유명인들을 소개해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신문자료로 보는 풍기인삼과 ‘소비자 신뢰가 답이다’라는 소주제에서는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부각시키면서 재미있는 스토리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인삼박물관은 전시기능 활성화를 통한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기획전시는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계속된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삼박물관 전화문의(054-639-7681~3) 및 인삼박물관 홈페이지(http://insam.yeong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권진한 기자

    • 권진한 기자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