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안심교실’ 정책공약 발표

치유·중재·예방 등 학교폭력 예방체계 확립에 중점

정형기 기자   |   등록일 2018.04.16 17:52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16일 물리적, 정서적 학교폭력으로부터의 ‘안심교실’을 표방한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정책 공약은 처벌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치유, 중재, 예방 등 학생에서부터 학부모, 단위학교, 센터, 교육청에 이르기까지의 학교폭력 예방 체계 확립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정책으로는 △학생자치기구 활성화로 학생 간 공감과 소통을 통한 자정작용 및 갈등 해결 교육 강화 △전교사 상담능력 향상 및 학생폭력위원회의 조정기능 강화 △학부모 교육상담센터 운영 및 모듬 교육 강화로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는 예방기능 강화 △학교폭력치유센터 운영을 통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 대한 심리적 치유기능 강화 △교육청의 제도적 지원 기능 강화 등이며, 학생·학부모·교사·센터·교육청 간 5각 협력 체제를 이루어져 있다.

안 예비후보는 “처벌 중심의 학교폭력 대책에서 예방과 중재, 치유 중심의 학교폭력 대책으로 전환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협력 체제를 통한 학교폭력 대책으로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