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열의사기념관, 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 운영

황진호 기자   |   등록일 2018.04.24 16:02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박열의사기념관
박열의사기념관은 기념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나라 사랑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 갈 수 있도록 ‘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민국의 상징과 박열 의사의 일대기를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강연을 진행한 뒤, 어린이가 직접 관련 물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참여 어린이들은 주차별로 태극기 에코백·무궁화 연등·독도 모형·박열 의사 부채 및 컵 만들기를 해볼 수 있다(60분 소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에 3회 이상 참여할 경우 8월 진행 예정인 ‘국내 독립 운동 사적지 답사’ 프로그램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www.parkyeol.com)와 전화(054-572-3396)로 할 수 있다.

박열의사기념관 관계자는 “그동안 전시물과 내용이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워 어린이를 동반한 학부모들이 관람에 어려움을 겪었던바, 본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념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박열 의사의 독립·민주 정신을 보다 쉽게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이 종료된 뒤에는 인문학 소외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립운동사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고등학교 2·3학년을 기념관으로 초청해 ‘영상으로 보는 독립운동사’ 특강을 진행한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