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국소비자원,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손석호 기자   |   등록일 2018.04.25 20:5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개최하는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 그림 공모전 포스터.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에 이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가 꿈꾸는 안전한 세상(집·학교·놀이터·도시 등)의 모습 △일상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 관련 위험·위해상황 등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어린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등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안전한 세상을 주제로 실시된다.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홈페이지(www.ciss.go.kr) ‘안전자료(안전동영상)’ 메뉴에 게시된 ‘출동! 파이어로보’ 5편 및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참고하면된다.

작품은 상상화, 만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표현기법이나 재료의 제한 없이 4절지(39㎝×54㎝) 규격에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공모 기간은 2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어린이가 직접 그린 작품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작품 총 19작을 선정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 또는 기념품(최우수 1작 100만원, 우수 3작 각 50만원, 장려 5작 각 30만원, 입상 10작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한국소비자원의 안전인식 개선사업 수행 시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홈페이지(www.ciss.go.kr), 어린이안전넷(www.isaf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석호 기자

    • 손석호 기자
  • 행정사회부 기자입니다. 포항 북구지역과 검찰, 법원, 해양, 교육과 유통 및 금융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