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투자·가치 1등 상가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17일 1층 15실 입찰 접수

이기동 기자   |   등록일 2018.05.16 21:22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주택시장에 대한 정부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상가가 틈새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고, 위험 부담이 적은 데다 은행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성공적으로 상가를 투자하기 위해서는 주변 배후수요와 집객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상가의 예로는 입주민을 고정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와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 내 상가가 꼽힌다. 이 지역들은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단지 내 상가의 안정성에 다양한 개발 호재를 누릴 수 있는‘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단지 내 상가가 분양을 앞둬 주목할만하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앞으로는 칠곡의 교통흐름을 바꿀 도로연결 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예정에 있다. 칠곡I.C-관음대로-칠곡중앙대로 연결 도로가 공사중에 있으며 2019년 말 완공예정이다. 단지 내 상가는 이 연결도로가 지나가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칠곡I.C, 매천대교 방면에서 칠곡중앙대로까지 관음대로가 연결 개통되면 칠곡의 교통흐름은 물론 상권형성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을 통과하는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뛰어난 투자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관음대로 연결도로가 학정역까지 연결될 예정에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상가가치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이들 도로로 연결되는 학정역지구, 학정지구(예정) 등 새롭게 개발되는 칠곡의 뉴타운의 초입에 위치하여 개발 혜택까지 넉넉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학정역지구는 1,000여 세대(예정) 아파트의 사업승인신청이 진행 중이고, 학정동, 동호동 일원 총면적 601,891㎡ 규모의 학정지구는 칠곡 경북대병원을 포함한 경북대 의과대학, 약 4,000여 세대 아파트 단지 등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단지 내 상가는 6차선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로 스트리트형과 생활밀착형 단지내 상가의 더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대로변에 위치해 차량 및 유동인구의 가시성 및 접근성이 우수하다. 소비력이 왕성한 중형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된 단지 내 고정고객의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인근 2,700여 세대 아파트단지, 빌라주택의 배후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단지 내 상가는 고객이 쉽게 오갈 수 있는 전체 1층 상가로 총 15실 규모다. 전 호실 전면 테라스를 제공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 흡입력이 탁월해 주변 상권을 리드하는 명소 상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17일 대구시 북구 매천동 강북컨벤션웨딩에서 입찰 접수를 실시하며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이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단지 내 상가 분양관계자는 “상가는 현재의 수익성 뿐만 아니라 성장가치도 중요하다”며 “도로개통, 지역개발 등 개발호재가 풍부한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단지내 상가는 안정적인 임대수요와 함께 자산가치 면에서 효자 노릇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동 기자

    • 이기동 기자
  • 서울 정치경제부장. 청와대,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