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양초, 대구교대 예비교사 농어촌 교육실습

3학년 학생 구성 2주간 진행

정형기 기자   |   등록일 2018.05.22 19:18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영양초등학교에서 교육실습을 하고 있는 대구교대 3학년 학생의 모습
영양초등학교(교장 오원우)는 5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대구교육대학교 3학년 12명은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농어촌 교육실습학교로 지정을 받은 영양초등학교에서 교육실습활동을 한다.

이 기간 동안 교육실습생들은 선배 교사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직접 계획한 지도안으로 수업을 하며,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지도강화와 농촌문화 탐방, 현장지원연수 등을 통해 농촌 교육 실태를 파악한다.

생애 첫 수업을 진행한 한 교육실습생은 “처음 하는 수업이라서 긴장되었는데 학생들이 발표를 잘해 주어서 고마웠다. 수업을 준비하는 동안 지도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해 발전하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수업 실연 소감을 밝혔다.

영양초 오원우 교장은 교육실습생들에게 “ 농어촌 학교와 학급, 교육환경의 특수성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육적 접근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돼서 참다운 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