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산업의 4차 혁명·혁신성장 논의

한국철강협회와 대한 금속·재료학회가 공동주최하는 ‘SteelKorea2018’이 오는 30,31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30일 장지상 산업연구원장의 ‘4차산업 혁명 및 혁신성장’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으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모두 7개 세션으로 나눠 철강산업분야 4차혁명·보호무역 동향·철강기술 개발 현황 등 철강분야 전반에 걸쳐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1세션은 ‘철강산업 미래 혁신성장 전략’을 주제로 성균관대 이종석교수의 ‘철강공정 지능화를 위한 인공지능의 적용사례’·고려대 진서훈 교수의 ‘빅데이터 분석과 합리적 의사결정’·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이규봉 부회장의 ‘중소제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개념과 구축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열린다.

제2세션은 통상을 주제로 포스코경영연구원 이윤희 상무의 ‘글로벌 철강통상환경의 역사적 변천’등 철강무역환경 및 철강공급 동향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마련된다.

이외에 신기후 변화 정책 및 환경규제(제3세션)·혁신기술(제4세션)부문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이 1일차에 진행된다.

2일차에는 철강, 건축물 안전과 생활(제5세션)·스테인리스제품 개발동향과 적용(제6세션)·스마트 표면처리강판의 신공정 및 제품 연구동향(제7세션)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철강협회 기획관리실(02)559-3537·3557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