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이 통학차량 안전사고 에방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운영자 둥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경북교육청은 16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대강당에서 어린이통학차량 운영자, 운전원, 승차보조원 32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도로교통공단 이순열 교수가 어린이통학차량 관계자들이 숙지해야 할 어린이 행동특성, 관련 법령 및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학생 승·하차 시 사고사례와 어린이통학차량 운영기관 관계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최근 경기도에서 발생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내 원아 방치로 인한 사망사고 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린이통학차량 운영기관 관계자들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특강을 통해 통학차량 운전자와 동승보호자의 단순한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우리 경북에서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안전수칙을 준수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