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 영일만친구, 홍콩식품박람회 참가···시장 공략 '박차'

우수 농특산물 홍보·상담 실시

곽성일 기자   |   등록일 2018.08.19 21:04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포항시는 8월 16부터 20일까지 홍콩식품박람회 2018 행사에 참여해 우수농특산인‘영일만친구’제품을 홍보한다.
포항시는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인 ‘홍콩 식품박람회 2018’에 참가해 포항시 우수농특산품 ‘영일만친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18 홍콩식품박람회는 8.16~8.20까지 홍콩종합전시관에서 개최되며 세계 각국의 신선농산물·가공제품·수산물·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B2B 성격을 띠고 있고, 매년 전 세계 30여 개국의 1500여개 업체와 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홍콩식품박람회 퍼블릭홀 한국관에서는 포항지역 우수농특산품인 윤선애선인장과 해피가피의 오가피제품, 이도의 건강기능성 다류를 비롯해 꽃젓갈의 양념수, 한터식품의 건강 잼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 판촉전을 벌였다.

시는 박람회에서 영일만친구제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각 업체에서는 수출국 소비자 확보를 위해 전시관을 운영하고 아울러 홍보·시식관을 별도 운영하는 등 업체별로 바이어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으며 향후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농가 및 가공업체 소득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홍콩에서 한국 및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영일만친구 제품이 홍콩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한다”며 “우수한 영일만친구 제품을 지속적인 홍보 및 바이어상담을 통해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