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상]2018 문경오미자축제 14일부터 사흘간 열려

김용국 기자   |   등록일 2018.09.15 01:36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018 문경 오미자 축제가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국내 최대 오미자 산지인 동로면 일원에서 열립니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문경오미자축제는 ‘100세 청춘, 문경 오미자!’라는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 전시행사, 판매행사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선사합니다.

주상대/ 문경오미자축제 추진위원장

‘100세 청춘, 문경 오미자!’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문경 오미자 축제가 오시는 손님에게 즐겁고 보람 있는 축제가 되고 지역민에게는 자부심과 행복의 축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고윤환/ 문경시장

오늘 이 축제를 통해서 문경 오미자가 국민 건강에도 기여하고 문경 농가 소득에게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빌면서 여러분들 이번 축제에 많은 성공이 있기를 빌겠습니다.

특히 2018 문경오미자축제는 동로면 금천둔치에 주무대를 설치해 금천 냇물과 어우러진 색다른 축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오미자 청 담금과 오미자 수확체험 등 대표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체험행사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또 지난해 방문객의 호응이 좋았던 오미자 맛자랑 코너도 개선하여 ‘오감오미 문경오미자 미각체험관’이란 이름으로 다양한 오미자 음식들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장 큰 축제의 포인트는 올해 재배된 생오미자를 20% 특별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외에도 오미자주스 빨리 마시기, 오미자 OX퀴즈, 오미자 다트 던지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김용국 기자

    • 김용국 기자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