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 분석 책, 베트남서 인기몰이

연합   |   등록일 2018.09.24 05:1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박항서의 관리 스타일을 다룬 책표지. VN익스프레스 캡처
‘베트남의 히딩크’로 불리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생각과 관리 시스템을 분석한 책이 베트남에서 인기몰이하고 있다.

23일 일간 베트남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박 감독의 통역을 담당하는 레 후이 코아 씨는 최근 ‘박항서의 관리 스타일: 한국 기업의 성공 비결’이라는 제목의 책을 집필, 베트남에서 출간했다.

이 책은 박 감독의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부터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과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각각 준우승과 4강 신화를 만든 과정을 다뤘다.

그러면서 박 감독의 생각과 관리 스타일을 기업 경영과 비교해 분석했다.

필자는 저서에서 “그도 약점이 있는 사람”이라며 “U23 스태프와 팀이 하나가 돼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초판으로 2천 부를 인쇄했는데 베스트 셀러가 되면서 이미 1만 부 이상 팔렸다.

현지 언론은 코아 씨가 올해 말 동남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스즈키컵)가 끝나는 것에 맞춰 한국에서도 이 책을 출간하기로 했다면서 양국 출판사간 협의가 이뤄졌다고 보도했지만, 박 감독 측은 강력히 부인했다.

박 감독 측은 “베트남어판 출간은 허용했지만, 한국어판 출간은 협의한 바도 없고 그렇게 할 계획도 절대 없다”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