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주시, 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 개최

"풍요로운 복지농촌 함께 만들어가요"

황기환 기자   |   등록일 2018.10.11 17:46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1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주낙영 시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쌀을 이용해 만든 요리를 둘러보고 있다.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회장 한잠조) 회원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농업과 농촌 활성화를 다짐했다.

‘제14회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가 11일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풍요로운 복지농촌, 희망가득 미래농업, 60주년 생활개선회!’를 주제로 열렸다.

이날 화합한마당에는 주낙영 시장, 윤병길 시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생활개선회 회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생활개선회 활동 영상물 상영에 이어 양남면생활개선회가 퓨전난타 공연을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생활개선회 활성화에 공이 많은 우수회원을 표창하고, 관계기관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농촌 활력화에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후 지회별 장기자랑, 화합 한마당을 통해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평소 농사일에 지친 회원들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원들은 십시일반 모은 사랑의 기금을 전달하며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우리음식연구회에서는 ‘쌀과 24절기 요리’를 주제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쌀을 이용한 요리 37점을 선보였다.

부대행사로는 생산 위주의 농업에서 가공 활성화 유도를 위해 세심마을을 비롯한 6차 산업장 11개소에서 생산된 가공 상품을 전시하고,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애쓰는 농촌여성리더들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농업과 농촌의 체질을 개선하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젊은이가 돌아오는 풍요로운 농촌 건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 황기환 기자
  •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