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동대 교육기부센터, 디 랩스 ‘날아라 드론’ 교육기부 진행

손석호 기자   |   등록일 2018.10.17 10:53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디 랩스 황용구 대표가 드론의 원리에 대해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센터장 정숙희 교수)는 올해 교육기부 모델학교로 선정한 울산 상안중학교에서 드론 개발업체 디 랩스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 활동으로 진행 중인 드론 동아리 지원을 위해 지난 9일 1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날아라 드론!’ 주제로 열렸다.

지난 8월 센터와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디 랩스(D LABS) 황용구 대표는 드론 원리와 종류를 설명하고, 관련 미래 직업를 소개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이론 강의를 들은 후에 다목적 강당으로 이동해 드론 호버링 연습, 축구 시합을 체험하기도 했다.

상안중학교 배진영 교사는 “드론의 과학적 원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드론 축구 시합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과 더 쉽게 친해지고 관심을 갖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을 위해 멀리서 많은 드론 장비들을 직접 가져와 주시고, 즐거운 드론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도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디 랩스 황용구 대표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을 제공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운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 드론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고 드론을 이용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디 랩스는 경북 경산에 있는 기업으로 카본 드론과 교육용 드론 개발, 제작, 생산과 함께 초·중·고교에서 드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드론 축구대회, 드론 레이싱대회 등의 대회를 개최하고, 각종 드론 전시회, 박람회에도 참여해 누구나 드론을 쉽게 접하고 드론 내의 과학적 원리를 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손석호 기자

    • 손석호 기자
  • 포항 북구지역, 검찰, 법원 등 각급 기관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