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업한 것처럼 전산 정보 조작 구미 모 사립고 교사 적발

정형기 기자   |   등록일 2018.10.17 19:3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구미 모 사립고등학교 재단 이사장 아들인 50대 교사가 실제 수업을 하지 않으면서 수업을 한 것처럼 전산 정보를 조작해온 사실이 교육청 감사 결과 드러났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구미 한 사립고 A 교사가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 허위 정보를 등록한 것을 감사에서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학교에서 10여년간 교장으로 재직한 A교사는 부인이 교장을 맡기 시작한 2016년부터 평교사인 원로교사로 있으면서 진로 과목이 아닌 고3 창의적 체험 활동 수업을 매주 10시간씩 맡았다.

그동안 이 교사가 계속 수업을 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자 경북교육청은 감사를 통해 올해 1학기 중간고사 이후 A 교사가 수업에 들어가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경북교육청은 2016년과 지난해에도 유사한 비위가 있었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올해 중간고사 이후 고3 창의적 체험 활동 수업은 학생들 요구에 따라 자율학습 형태로 바뀌었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자율학습을 하더라도 교사가 교실에 있어야 한다”며 “교실을 비운 것은 성실 의무 위반으로 추후 학교 측에 징계를 요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