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 성료

청량한 가을 내려앉은 호미곶 문화·예술의 향기 넘실

손석호 기자   |   등록일 2018.10.21 20:4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 개회식·시상식이 호미곶박물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상을 받은 강호삼(사진 왼쪽), 곽홍렬(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신은순(사진 오른쪽)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호미곶을 포항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가 지난 20일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아침 호미곶광장 연오랑세오녀 동상 앞 제단에서 ‘제11회 연오왕세오비 추모제’가 거행됐다.

이동욱 경북일보 논설실장이 초헌관, 김영석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아헌관, 정봉영 포항시 남구청장이 종헌관으로 나서 엄숙하게 의식을 진행했다.

특히 축문을 통해 연오왕·세오비 성덕을 기리며 일월 광명의 힘으로 국태민안과 영일만 글로벌시대가 활짝 열려 시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했다.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 개회식은 새천년기념관에서 차분하게 이어졌다.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 개회식·시사식이 호미곶박물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영일호미수회를 창립하고 이끌어주신 서상은 전 영일호미수회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됐고 경북문인협회 진용숙 회장이 호미문학예술상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제9회 흑구 문학상, 제4회 포항문학상, 제5회 중국조선족문학상 3개 분야 문학상 시상식이 차례로 진행됐다.

‘제10회 흑구문학상’ 수상작으로는 곽흥렬(고령·58) 작가의 수필 작품 ‘명태’가, ‘제4회 호미문학상’ 수상작에는 신은순(대구·여·57) 작가의 시 ‘탑의 공중’이, 중국조선족문학상 당선작에는 강호삼(중국 흑룡강성·75) 작가의 ‘진눈까비’가 각각 선정돼 수상 영예를 안았다.

특히 문학상 시상식에 앞서 영일호미수회를 창립한 서상은 직전 회장에게 지역 발전 유공 공로패가 전해졌고, 진용숙 경북문인협회 회장에게는 예술 발전 공로를 인정해 호미문화예술상이 수여됐다.


오후에는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제24회 전국 한글백일장 및 미술사생대회’가 화창한 가을 날씨속 푸른 하늘과 드넓은 영일만을 바라보며 펼쳐졌다.

사생 대회는‘바다의 꿈’과 ‘현장풍경 그리기’를 명제로 도화지를 채워나갔고, 백일장은 바다·섬·가을바람 등 다양한 시제로 실력을 겨뤘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공중부양 트릭, 버블쇼, 바람개비·솜사탕 만들기가 이어져 참가 학생들에게 추억과 웃음을 선사했다.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은 “호랑이 꼬리인 호미곶을 가꿔 국운을 융성하게 하고 포항 문학과 예술·정신적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열리는 예술제 뜻을 이어받고 잘 살려 전국적인 행사로 승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가 20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와 등대박물관에서 진행됐다.이날 한글백일장 및 미술사생대회가 열렸다. 어린이들이 물방울 마술을 즐기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가 20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와 등대박물관에서 진행됐다.이날 한글백일장 및 미술사생대회가 열렸다. 학생이 부모님과 눈을 맞추며 글짓기를 하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가 20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와 등대박물관에서 진행됐다.이날 한글백일장 및 미술사생대회가 열렸다. 아빠와 함께 참가한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제24회 호미바다예술제가 20일 포항시 남구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와 등대박물관에서 진행됐다.이날 한글백일장 및 미술사생대회가 열렸다. 신기한 공중부양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m

손석호 기자

    • 손석호 기자
  • 포항 북구지역, 검찰, 법원 등 각급 기관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