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시, ‘상생발전 워크숍’ 행사…공공·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박무환 기자   |   등록일 2018.11.15 19:21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대구시는 이전 공공기관과 유관 기관의 직원들을 한자리에 모아 ‘2018 상생발전 워크숍’ 행사를 15일 노보텔에서 개최했다.

대구시는 혁신도시 시즌2를 맞아 이전 공공기관과 유관 기관의 실무 직원들이 자생적으로 네트워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 상호 교류협력을 활성화해 지역 상생발전의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12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대구테크노파크, 동구청,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재단 관계자 등 20개 기관,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구혁신도시 인근으로 내려와 있는 국토교통부 소속의 ‘항공교통본부’(대구 동구) 관계자 6명도 이전 공공기관은 아니지만, 공공기관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참석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요행사로는 신상훈 톡킹스 피치 대표의 ‘유머를 통한 소통과 수용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인문소양 특강이 진행됐고, 이어서 뮤지컬 갈라 공연, 공동체 훈련 프로그램, 이전 공공기관과의 현안 논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혁신도시 시즌2에서 강조되고 있는 이전기관 지역발전 선도, 스마트도시 조성, 주변 지역과 상생발전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신 지역성장 거점화 추진에 좋은 밑거름이 되고,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의 유관기관이 함께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 박무환 기자
  •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