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전화 민원을 원스톱 해결을 위해한 민원콜센터를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갔다.
의성군은 민선7기 ‘열린 군정과 소통행정’의 방침에 따라 전화 민원을 원스톱으로 신속·정확한 해결을 위해 민원콜센터를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갔다.

의성군 민원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군청 당직실로 연결, 전화 민원응대가 이루어진다.

콜센터 개소 전에는 담당 직원에게 연결되기까지 ‘전화 돌림 현상’으로 공무원에 대한 불신과 시간 낭비로 불편을 초래해 왔다.

개소 후 단순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처리하고 업무에 대한 세부 상담의 경우 담당 직원에게 정확히 연결함으로써 업무가 신속히 처리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원콜센터 대표번호는 1588-1369이며 개소 기념을 위해 21일 개소식을 갖는다.

김주수 군수는 “민원콜센터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자 도입된 만큼 앞으로 상담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더욱 힘써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콜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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