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보건대, 고용부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선정

신중년 인력양성·청년 인력매칭 사업

박용기 기자   |   등록일 2019.02.11 19:47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9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 약정 체결식을 하고 있다. 경북보건대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산학협력단의 ‘신중년 일자리를 위한 NEW-START 인력 양성사업’과 ‘청년 일자리 ONE-STOP 인력매칭사업’이 고용노동부 2019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김천시와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형성해 진행하는 이 사업은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 차원의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훈련 및 취업 촉진사업이다.

총 1억7000만 원의 규모로 지역 기업과 한국전력기술(주),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지역 공공기관의 연계·협조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사전 직업능력 개발로 취업 연계 지원을 할 계획이다.

‘신중년 일자리를 위한 NEW-START 인력양성사업’은 김천지역의 초고령화 진입에 따른 노인복지 서비스 인력 확보에 노력하고 보건산업 분야 전문특성화 대학에 걸맞은 교육네트워크를 운영한다.

‘청년 일자리 ONE-STOP 인력매칭사업’은 김천지역 맞춤형 QC 인재 일자리 창출을 통한 취업률 제고 및 중소기업 고용안정 및 인력수급 원활화에 노력한다.

이은직 총장은 “신중년 및 청년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시설기반 구축을 통해 양질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김천지역의 고용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박용기 기자

    • 박용기 기자
  • 김천,구미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