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까지…청년 스스로 일자리 문제 논의·해법 모색

경상북도와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청년들이 지역 내 일자리 정책을 조사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경상북도 일자리 청년 포럼단 3기’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경북에 거주하는 청년(만 15세~39세 이하) 또는 경북에 소재한 대학교 및 고등학교 재학생(또는 졸업생)으로 지원서류는 경상북도 및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지역 대표 산업과 관련된 문제점과 이를 바탕으로 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시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를 4월 14일까지 이메일(gbemip@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4월 말까지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청년포럼단은 8월 말까지 오리엔테이션, 청년 일자리 캐스터 활동, 역량 강화 캠프, 경북 일자리 청년 포럼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우수한 결과물은 지역 내 고용전문가의 협의를 거쳐 일자리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 팀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북도지사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송주혁 사무국장은 “경북 일자리 청년 포럼은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논의하고, 특히 청년포럼단 활동은 청년들이 더 자유롭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며“우수 결과보고서에 대해서는 2020년도 지역혁신프로젝트 또는 경상북도 자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일자리 청년포럼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