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4시 40분 아임 쇼핑 방송 소개

2016년 한국 우수 문화 브랜드로 선정돼 국가 브랜드로 명품 인정 받은 죽장연의 전통장을 공영 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죽장연은 오는 28일 오후 4시 40분 첫 공영 홈쇼핑 아임 쇼핑 방송에 소개된다

죽장연 전통장은 ‘빈티지’로 표시해 관리한다. 와인처럼 숙성 정도에 따라 맛이 다르기 때문이다. 2년 묵은 된장과 3년 익힌 된장의 맛이 다른 것처럼 말이다. 연도별로 장맛의 특징도 뚜렷하다.

죽장연 정연태 대표는 “모든 음식의 맛은 장맛이 좌우한다. 아무리 좋은 재료를 사용해 요리하더라도 공장에서 만든 장으로는 최고의 맛을 내기 어렵다. 국내·외 유명 셰프들이 죽장연을 찾는 이유도 자신들이 원하는 맛을 구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장을 찾기 위해서다”고 얘기했다.

죽장연이 이번에 창의혁신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 제품만을 100% 편성해서 중소기업의 우수제품들을 알리는 공영 홈쇼핑과 만난 것은 당연한 수순처럼 보인다.

정직한 사람들이 고집스럽게 만드는 죽장연의 전통장인만큼, 그 가치를 충분히 알릴 수 있으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노력하는 진심이 그대로 묻어나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

이번에는 특별히 죽장연 제품 군에서도 더 건강한 제품과 신제품을 선보였다.

죽장연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보리 빠개장”은 말 그대로 메주를 빠개서 찐보리와 고추씨 가루를 넣고 발효시킨 장이다.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찐보리가 된장을 염도를 낮춰준 건강하고 맛있는 장이다.

죽장연 포스터 2
죽장연 정연태 대표는 “그동안 세계가 인정하고 국가가 인정한 한국의 맛인 죽장연의 프리미엄 라인 전통장을 좀더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오랫동안 찾았다. 한국의 가장 정직하고 건강한 밥상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장을 이번 기회에 좀 더 많은 분들이 가져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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