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톨릭 상지대,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선정

특성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40개교 2천여 명의 중고등학생들 참여

정형기 기자   |   등록일 2017.06.15 17:3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가톨릭 상지대의 다양한 진로체험이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톨릭 상지대학교가 교육부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 사회에서 진로체험행사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 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가톨릭 상지대학교는 2016년부터 자유학기제 전면도입에 따라 지역 중·고등학교들의 진로체험 활동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지원코자 지난해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센터를 개소하고 22개 중·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톨릭 상지대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과와 연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한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진로교육의 성공적인 정착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활발한 교육 기부를 통해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특히 우수한 강사진과 최신 시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특성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40개교에서 2천여 명의 학생들이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진로체험센터장 한세영 교수(치위생과)는 “진로체험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도전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 진로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이 자기의 적성과 능력, 흥미와 인성에 맞는 올바른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든든한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