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 여름철 우수기대비 취약시설 일제점검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6월18일 17시41분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지난 6월 13일 효자 빗물펌프장의 수문 작동여부와 전기실 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포항시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명피해 우려지역, 배수펌프장, 대규모 공사장, 노후저수지 등 취약시설 7종 90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국지적이고 대형화되고 있는 여름철 재해의 경향에 발맞춰 재해취약시설 안전점검과 함께 사고발생시 신속한 상황전파를 위한 재난감시 CCTV, 자동음성통보시스템, 침수우려지역의 사전통제시설 작동 등 재해 예·경보 시설 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또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고립 및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죽장면 하옥지구 등 산간계곡 2개소 안내표지판 설치, 최근 늘어난 캠핑인구에 따른 하천변 오토캠핑장 2개소에 대해서는 담당부서 뿐만 아니라 죽장면이 합동 점검을 실시해 현지 운영자 안전교육 실시, 안전매뉴얼 비치 등에 대한 사항을 지도했다.

지난 6월 13일 효자 빗물펌프장의 수문 작동여부와 전기실 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의 빈도가 늘어났고 대형 태풍으로부터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자연재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