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로(포항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 첫번째 작업으로 입주작가 공방 사인물 디자인을 하였다.

더 활기차고 근사해진 꿈틀로, 어떤 디자인적 특징이 있는 것일까?

사인(간판)디자인 성공 TIP

브랜딩하라(명칭, 로고, 디자인 등)
명확한 콘텐츠로 스토리텔링하라
간판을 크게 만들지마라
지역의 특성을 살려라(문화, 재료 등)
획일화 시키지 마라(디자인 차별화)
타지역(서둘 등)의 사례를 절대로 따라하지 마라

포항시 문화예술과와 (사)한국예총 포항지회는 지역전문가팀과 협력하여 꿈틀로 입주작가 21개의 공방 사인물을 각각의 특성을 살려 제작·설치하였다.

21개의 네이밍, 21개의 로곡, 21개의 조형&재료...

성공하는 디자인은 ‘또하나’가 아닌 ‘유일한’ 것을 만드는 것이다.

(경북일보/한동대디자인연구소 임은주 공동제작)


이 카드뉴스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