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스코 창립 50주년 범시민 축제분위기 조성"

포항시, 다양한 기념행사 마련

곽성일 기자   |   등록일 2018.03.18 19:4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들이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과 함께 성장해 온 포스코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포항시가 포스코 창립 50주년을 범시민 축제 분위기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갖기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들이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과 함께 성장해 온 포스코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이날 포항시는 4월 한 달을 포스코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축하행사와 기념행사를 계획하고 자발적인 범시민 축제분위기로 만들어 나간다는 기본 방침을 세웠다.

시는 축하행사로 포스코의 달 기념 ‘축하음악 콘서트’와 형산로타리에 ‘꽃탑 설치’를 비롯해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50주년 기념작품을 제작’ 설치하기로 했으며 포항시와 포스코가 함께 하는 ‘합동 미술전시회’를 열기로 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화합행사로는 포스코 자매부서 자매마을 격려방문, 스틸러스 축구 경기관람 범시민 응원, 초중학생 역사관 및 산업현장 견학을 통해 포스코와 시민이 하나가 될 예정이다.

또 4월에 준공할 운제산 산림욕장에서 포스코 직원과 시민들이 둘레길 걷기에 함께 참여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만드는 방안도 제시됐다.

시는 기념축하 분위기 조성을 위해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시청, 사업소, 구청, 읍면동 및 신형산대교에 포스코 회사기 200개를 게양해 포항시 전역에 포스코 창립 50주년 축제 물결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함께한 50년, 함께할 50년’ 의미가 담긴 기념축하 배너기 5천 개를 시내 주요 도로변과 포스코대로에 게양해 사전 축제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 시민, 공무원 등 1천여 명이 포스코대로 일원에서 범시민 가두 인사를 펼쳐 50년 동안 포항시와 함께 세계 최고의 철강사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온 포스코에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50년 동안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 포스코는 포항의 자랑이다, 포항시민의 뜻이 담긴 축하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며, “이제 앞으로의 50년은 포항시민과 포스코가 하나가 돼 새로운 희망과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