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 22~24일 호미곶 캠핑페스티벌 개최

곽성일 기자   |   등록일 2018.06.22 11:31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포항시는 22~24일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포항시는 22일부터 24일까지 체류형 관광객인 캠퍼들에게 포항의 특화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을 호미곶해맞이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주요 진행프로그램으로 23일 개막식에서 대형 얼음그릇에 약 300인분의 회와 야채를 담아 내빈들과 행사 참가자들이 함께 시식하는 물회 퍼포먼스와 10시부터는 한반도 최동단의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기암절벽과 파도소리를 느낄 수 있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체험, 오후 3시 30분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화합·재미·힐링이 공존하는 슈퍼캠핑요리 대회 등이 있다.

23일 자정에는 200인치 대형 LED로 함께 관람하는 러시아 월드컵 한국과 멕시코전 응원전에 이어 24일 새벽 5시 반,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빨리 뜨는 호미곶에서 요가를 하며 일출을 볼 수 있는 일출 힐링요가 체험도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지역 버스커팀들을 초청해 감성 충만한 낭만 버스킹 공연, 캠핑 축제 현장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하며 사연낭독·편지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장기산딸기체험, 달고나 체험, 물총 쏘기 체험, 포토존, 박스아트전 등을 마련해 캠핑참가자는 물론 포항시민들도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안전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안전요원들이 상시순찰과 대기할 계획이며 경찰서, 소방서 등의 협조를 얻어 유사시 비상상황에 대해서도 대비해 안전한 축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을 통해 포항의 특화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전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여가문화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