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가톨릭대, SW 개발보안 경진대회 '우수상'

IT공학부 최홍준·정윤혜·박성환 학생

김윤섭 기자   |   등록일 2018.11.09 11: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018 SW 개발보안 경진대회’에서 웹사이트 분야 우수상을 받은 대구가톨릭대 IT공학부 최홍준·정윤혜·박성환 학생(사진 왼쪽부터).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 IT공학부 학생들이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2018 SW 개발보안 경진대회’에서 웹사이트 분야 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IT공학부 4학년 최홍준, 1학년 정윤혜·박성환 학생의 ‘I♥Securecoding’ 팀은 웹사이트의 소스코드에 포함된 보안 약점 찾기 분야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했다.

학생들은 SQL 삽입, 메모리 버퍼 오버플로우, 중요 정보 평문전송, 부적절한 인가, 취약한 API 사용, 위험한 형식 파일 업로드 등 소프트웨어의 여러 가지 보안 약점을 진단하고 결과 보고를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홍준 학생은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무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에게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부터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웹사이트 분야와 모바일앱 분야에 모두 230개 팀 430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었다.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