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북도, 도시민과 함께하는 김장특별전 개최

16·17일 양일간 대구MBC 주차장

양승복 기자   |   등록일 2018.11.15 19:21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경북도는 16, 17일 이틀간 대구MBC 주차장에서 경북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함께 ‘도시민과 함께하는 김장 특별전’을 연다.

1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행사는 김장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보고, 나누고 판매해 김장을 준비하는 주부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김장재료로 절임배추와 무 등 김장채소류, 마늘, 건고추와 젓갈류 등 김장양념류, 그리고 돼지고기 등 우수하고 다양한 김장재료를 시중가 보다 30%정도 저렴하게 판매하며, 사과, 배, 김치 등 시식과 시음행사, 누름꽃 만들기 체험 등도 함께하는 색다른 김장마켓으로 변신한다.

특히 현장에서의 판매는 물론 행사 전 3일에 걸쳐 TV방송과 아파트에 전단지를 배부, 농가별로 김치를 사전 주문받아 행사당일 현장에서 직접 김치를 버무려 가져갈 수 있어 김장체험도 하고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다.

또 이번행사는 판매와 체험행사로 그치지 않고 김장나눔 이벤트도 진행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눈다.

경북도새살림봉사회 김재덕 회장과 정보화농업인 임원들이 직접 버물린 김치 10박스를 행사장 인근 주민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설동수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김장특별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경북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하고 신선한 최고 품질의 김장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시도민들이 많이 찾아와 경북의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구매해 달라”고 말했다.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