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주 천년한우, 경북 지역 최초 해외 수출

연간 10억 원 규모 홍콩 수출

황기환 기자   |   등록일 2018.12.12 17:08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경주천년한우’가 경북에서 최초로 오는 19일 홍콩으로 수출을 시작한다. 사진은 12일 열린 해외 수출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경주시, 경주축협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주를 대표하는 축산브랜드 ‘경주 천년한우’가 경북에서는 처음으로 해외 수출을 시작한다.

12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 천년한우’가 지난 8월 홍콩에서 열린 식품 박람회에서 현지 바이어들에게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은데 힘입어 지난 11일 선적식을 갖고 오는 19일 홍콩 해외 수출길에 오른다.

수출 물량은 연간 한우 400마리 분, 10t 규모로 모두 10억 원에 달하며, 일반 도매가격보다 20% 정도 높은 가격으로 수출시장 개척함으로써 천년한우 사육농가의 소득 증대와 시장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판로 확보 등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앞서 경주 천년한우는 지난달 30일 경북 지역 최초로 한우(포장육) 부분에서 농가와 유통망, 판매장가지 모든 과정의 안전성을 통합해 검증하는 ‘HACCP 황금마크’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11일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주관으로 열린 ‘2018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5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하며, 생산과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등 전 단계에서 우수한 품질과 안정정을 인정받았다.

경주시 관계자는 “첫 해외 수출 선적과 함께 5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통해 전국적인 명품 한우브랜드로서 경주 천년한우의 이미지와 품격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주축산농협가 함께 해외시장에서도 명품한우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 황기환 기자
  •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