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구대 LINC+사업단, 지역·기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김윤섭 기자   |   등록일 2019.01.11 08:39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텔레그램텔레그램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지난 9일 2018년 지역·기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대구대.
대구대는 지난 9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스카이라운지에서 사업성과를 총 결산하는 ‘2018년 지역·기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대 LINC+사업단(단장 장중혁)이 2018년에 수행한 지역·기업지원사업의 우수사례 발표와 DU-SP동아리, 취업셀 동아리 등 사업 참여 학생들의 성과물에 대한 심사와 시상 등이 진행됐다.

사업단은 지난해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AllSET기업지원사업,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상용화 기업지원사업 등의 지역·기업지원사업을 수행했다.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이전 분야 13건, 인문지식 분야 3건과 CSR상용화 기업지원 분야 2건을 수행했고, AllSET기업지원사업으로는 기술사업화 분야 7건, 마케팅 분야 4건, 수출입지원 분야 3건, 금융 및 자금조달·경영혁신 분야 4건 등을 지원했다.

이날 활동 우수 동아리에 대한 성과 발표와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수상 동아리는 지역사회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한 DU-SP(Social Project) 동아리와 취업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는 취업셀 동아리 학생들이다.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지역·기업지원사업 성과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대구대.
이중 생태계에 유익한 미생물과 황토를 섞어 만든 EM흙공을 활용해 문천지(저수지) 수질 개선 캠페인 활동을 펼친 ‘DU,頭,DO(두두두)’팀과 취업 박람회 참가와 학과 내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 오취리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장중혁 대구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난 한 해 거뒀던 성과를 공유하면서 멘토 교수와 기업인, 전문가, 학생 등 각 참가 주체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 김윤섭 기자
  • 경산, 청도 담당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