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무대왕릉 필승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선거전 돌입

28일 옛 경주역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국민의힘 김석기 후보가 시민들을 향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민의힘 경주시 김석기 후보는 28일 옛 경주역사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공식 선거운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김석기 후보는 이날 오전 당 소속 시·도의원 및 주요 당직자,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 문무대왕릉을 찾아 4·10 총선 압승 각오를 다지는 필승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이후 김 후보는 옛 경주역사 앞에서 선거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 겸 첫 유세를 가졌다.

먼저 찬조 연설에 나선 경주시의회 이철우 의장은 유세차에 올라 “경주를 천지개벽하게 발전시키고 있는 김석기 후보에게 압도적인 지지와 큰 성원을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경주시 김석기 후보가 28일 옛 경주역에서 열린 출정식에서 “중단없는 경주 발전을 이뤄 나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어 연단에 오른 김석기 후보는 “오늘 출정식을 찾아주신 많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인 강미랑 여사와 함께 경주시민에게 큰절을 올렸다.

또 김 후보는 “경주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와 이를 달성할 저의 책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 “경주시민들과 함께 후손들이 편안하고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는 잘사는 경주를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신라왕경복원 사업’, ‘신형산강 프로젝트’, ‘SMR 국가산단 조성’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을 열거하며, “3선이 되면 이 모든 사업들을 성공시켜, 압도적인 경주발전을 이끌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후보는 특히 “이곳 경주역사 부지를 개발해 경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및 신라왕경 센트럴파크를 조성, 경주 구도심으로 관광객들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경주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